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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측정기, 이제는 웨어러블 대세 상품

카테고리 : 국내 메이커 활동
등록일 : 17-03-31 13:31 |    조회수 : 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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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가 식고 있는 스마트워치보다 건강 측정기가, 웨어러블의 새로운 대세 상품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독일의 시장 조사 기관, GfK는 '테크 트렌드 2017' 보고서를 통해 건강 측정기가 스마트워치를 제치고 웨어러블 시장의 대세가 됐다고 분석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 8개 나라에서 지난해 팔린 웨어러블은 '4천 200만여 대'로 이 가운데 55%가 건강 측정기였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의 판매 비중은 17%로, 24%인 위치 발신기보다 낮았습니다.

유럽 시장에서도 '천 300만여 대' 팔린 전체 웨어러블 기기 중 건강 측정기가 53%를 차지했습니다. 

GfK는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칼로리양이나 도보 수 등 신체 수치를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싶어해 건강 측정기는 '반짝 유행 상품'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재생시간은 1분 1초입니다.


출처: YTN 사이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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