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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매뉴얼

메이커들의 다양한 프로젝트 매뉴얼을 카테고리에 따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매뉴얼을 통해 메이커들의 실력향상과 기술습득을 통한 응용 매뉴얼의 공유를 희망합니다

예술&공예디자인

인터랙티브한 눈사람 그림자 조명

Step 1 : 준비물

1.종이디자인 (눈사람)

2. 종이디자인 (조명 지지대)

3. 카드보드 디자인 각각 2개씩 총 4장

4. 베이킹 페이퍼 (80* 120mm)

5. 코인셀 배터리 (CR 2032)

5. LED

7. 아두이노 나노

8. 아두이노 익스펜션 보드

9. 서보모터

10. PIR 센서

11. 코인셀 배터리 홀더

Step 2 : 서보모터 카드보드에 고정시키기

서보모터를 구멍이 뚫린 카드 보드 디자인에 고정시켜 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

서보보터의 돌아가는 부분이 카드보드 원의 중심에 위치시켜야 합니다.

Step 3 : 카드 보드 고정하기

이 전 단계에서 고정했던 모터 위에 다른 카드보드 디자인을 서보보터 중앙에 맞추고 수평이 되도록 하여 글루건으로 고정시켜줍니다. 

Step 4 : 회로만들기

아두이노 나노를 익스펜션보드에 꽂아주세요. 

서보모터는 9번핀에, PIR 센서는 2번 핀과 연결해 줍니다. 

Step 5 : PIR 센서 랜턴 지지대 부분에 고정시켜주기

PIR 센서를 렌턴 지지대 부분의 원형 구멍에 맞춰 고정시켜 주세요. 

이떄 글루건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tep 6 : 프로그램 다운 받고 보드 넣기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붙인 뒤, 보드에 업로드 해주세요. 

========================

#include <Servo.h>

Servo myservo1;

int pirPinNumber = 2;

int currentPosition = 0;

 

void setup() {

  myservo1.attach(9);

  myservo1.write(0);

 

  pinMode(pirPinNumber, INPUT);

  Serial.begin(9600);

}

 

bool IsTherePeople() {

  if (digitalRead(pirPinNumber) == HIGH)  {

    return true;

  }

 

  else {

    return false;

  }

}

 

void loop() {

  if (IsTherePeople() == true) {

    Serial.println("PEOPLE");

    //myservo1.write(180);

    goPositionTime(180, 10000);

 

    delay(1000);

  }

  else {

    Serial.println("No");

    //    myservo1.write(0);

    goPositionTime(0, 10000);

    delay(100);

  }

}

 

 

 

void goPositionTime(int angle, int timeMS) {

  int angleDiff = currentPosition - angle;

  Serial.print("currentPosition");

  Serial.println(currentPosition);

 

  myservo1.attach(9);

  for (int temp = 0 ; temp < abs(angleDiff); temp ++) {

    //temp :  0~ angle - 1까지 움직임

    myservo1.write(currentPosition - angleDiff * temp / abs(angleDiff));

    delay(timeMS / abs(angleDiff));

  }

  currentPosition = angle;

  myservo1.detach();

}​ 

=============================

Step 7 : 눈사람 & 조명 붙이기

1. 눈사람 디자인은 카드보드 테두리에 맞춰 사진과 같이 붙여주세요. 

2. 카드 보드 중앙엔 배터리 홀더에 배터리와 LED를 꽂아서 글루건으로 붙여줍니다. 

3. 다 만든 랜턴의 윗 부분을 랜턴 밑통에 넣어주세요. 

 

Step 8 : 마무리 작업과 함께 완성

베이킹 페이퍼를 말아서 조명 주변부에 놓으면 완성!

 

이제 파워를 연결해서 랜턴을 돌려보세요 :)

첨부파일

2-2 lantern top.pdf [다운로드]

snowmen.pdf [다운로드]

snowmen lantern bottle.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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