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정보공유

피지컬컴퓨팅을 활용한 소셜임팩트 메이커 체험 활동
등록일 : 2019-02-19 조회수 : 631
  • 카테고리
    전자통신/디지털제작
    프로젝트 기간
    2018-10-01 ~ 2019-02-28
  • 참여지역
    대구
    주관기관명(팀명)
    대구미래교육연구회
  • 프로젝트 책임자
    장준혁(wkdwnsgur)

피지컬컴퓨팅을 활용한 소셜임팩트 메이커 체험 활동

  • 프로젝트 소개

    초등학생 수준의 생활 환경에서 접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탐구를 위한 활동, 피지컬 컴퓨팅을 바탕으로 소셜임팩트를 실현할 수 있는 주니어 메이커 체험 활동

  • 활동내용

    모듈 1 : 자전거 방향 표시등 만들기(교구 : 마이크로비트 및 공작재료)

       모듈 2 : 스몸비를 위한 안전 신호등 만들기(교구 : 비트브릭 및 공작재료)

 

       모듈 3 : 드론 택배 배달 상자 만들기(교구 : 텔로 드론 및 공작재료)

 

  • 힘들었던 점

    학생이 최대한 외부 도움 없이 스스로 진행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생각하였기에 작품의 완성도, 심미적 아름다움이 다소 미흡함. 완성도를 높이자니 교육시간의 한계점 봉착. 하지만 우리 생활 주변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보는 경험을 가진다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결과 도출